본문 바로가기

레시피/요리 클래스 후기

[blogteam 클래스 후기] 초콜릿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 @르네초콜릿

 

 

 

화이트데이 선물요플레와 함께 즐거운 초콜릿 만들기

안녕하세요 =:) 요플레 입니다.

오늘은 원데이 클래스 후기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이 발렌타인데이 꽃꽂이였는데,,

그날 저는 반포동에 위치한 "르네초콜릿"

초콜릿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를 다녀왔습니다.

정신없이 바쁘게 지내다 보니 조금 늦은 포스팅;ㅡ;

이제 화이트 데이도 일주일 앞으로 다가 왔네요..

 

화이트데이 초콜릿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도 있으니

많은 분께 도움 드리고자 후기 올립니다 :)

 

 

# 1.러브 베리

첫번째 만든 초콜릿은 러브베리입니다.

이름까지 달달하네요 :)

 

(재료 : 다크초콜릿/생크림/라즈베리퓨레/화이트초콜릿/복분자가루) 

화이트데이 초콜릿만들기

 

다크초콜릿 준비합니다.

르네 초콜릿에서는 모든 클래스에서 100% 카카오버터를

함유한 벨기에산 리얼 초콜릿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중탕볼을 준비하여 주세요!!

다크 초콜릿을 중탕하여 녹입니다.

 

물이 들어가지 않게 조심조심 섞어가면서~

 

초콜릿 원데이 클래스르네 샘께서 찍어주신 요플레

 

알갱이들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녹여줍니다.

 

 

 라즈베리 퓨레가 들어갑니다.

※냉동 퓨레들은 방산 시장에 가시면 쉽게 구입하실 수 있어요!!

 

 

생크림이랑 같이 섞어줍니다~~

이래서 이름이 러브베리구나 ♥

 

 

다크초콜릿과 라즈베리 생크림이 준비완료!!

 

 

 두가지를 섞으면 어떤 맛이 날까요? 궁금하시죵

드셔보시면...알아요 ㅎㅎ

 

 몰드에 넣을 화이트 초콜릿 준비합니다~

 

 

화이트 초콜릿도 중탕하여 녹여줍니다.

 

 

이 핑크빛 예쁜 가루는 복분자가루//

 

 

슝슝 섞어주면은 짠 예쁜 분홍색!!

 

 

발렌타인데이므로 하트 몰드 *-*

굳히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하트 몰드에 르네 선생님께서 미리 짜 놓으심!!

요 안에 아까 만든 라즈베리 초콜릿을 넣어줍니다!!

 

류온유네일르네초콜릿과 류온유 네일 콜라보

 

발렌타인 기념 네일 아트도 했는데 잘 안보이네요 ;ㅡ;

 

 

 밑바닥 부분을 덮어줘야 하기때문에

쉘 안에 가득히는 아니고 90% 정도 채워 주시면 됩니다.

 

 

하트 뿅뿅

화이트데이 초콜릿 선물로도 딱이겠죠? 헤헤

 

 

조심조심 제가 뒷부분을 (바닥) 을 채워주고 있습니다.

 

 

 전문가 르네 샘께서는 순식간에~~

 

 

 그다음 평평한 것으로 쫙 밀어준다음

냉동실로 고고 급속 냉동 시켜주세요!!

한 20 분 쯤 지났나??

 

 

 예쁜 하트들 완성~~

예쁜데 맛도 좋은 너네들 ♥

 

 

색도 은은하니 넘이쁘죠?

먹기아까워 잉... 

 

 

하트 모양의 러브베리 초콜릿 만들기는 요기까지

 

#2.퓨어다크 봉봉

(재료: 다크쉘,다크초콜릿,생크림,화이트초콜릿)

 

 

 동그란 구 모양의 다크 쉘안에

다크 초콜릿+생크림 =가나슈 를 채워줍니다!!

가나슈 저는 완전 좋아해요~

 

 

 뚜껑은 탬퍼링한 다크 초콜릿으로 꽈악

막아줍니다!!

 

 

그다음 다시 퐁당!!

한번 더 초콜릿 옷을 입혀주는거죠~~

 

 

동글동글 반짝반짝

 

 

탬퍼링이 잘되어 있으면

잘굳어요^^

 

 

화이트 초콜릿으로 데코!!

부드럽게 샤샤샥 해줘야 하는데

나름 연습이 필요한 부분이에요;;

 

 

 짜잔!!

 

완성하였습니다.

 

발렌타인초콜릿화이트데이 선물로도 딱!!

 

하트모양의 러브베리와

퓨어다크 봉봉 두가지를 먹는 순간

 초콜릿 홀릭!!

 

초콜릿 만들기 쉽고 재미난 시간이였답니다!!

 

 

르네 초콜릿의 예쁜 보라색 리본까지

달면 포장도 완성!

 

 

요플레는 2년전쯤 르네초콜릿에서 정규수업을

 5개월정도 들었어요 :)

선생님께서 차근차근 잘 가르쳐주시고 상냥하셔서

특별한 일이 있을 때면 방문해서 배우곤 한답니다.

 

#르네 초콜릿

 http://www.renetchocolate.com/ 


르네초콜릿 / 초콜릿

주소
서울 서초구 반포동 978번지 L동 1층
전화
02-544-2085
설명
-
지도보기

 

화이트데이 원데이르네 초콜릿 화이트데이 원데이 클래스

 

화이트 데이 원데이 클래스도 있네요:)

남자분들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한번쯤은

만들어서 선물해보는 것도 ㅎㅎ

 

잉 저도 받고 싶네요 화이트데이,,,☞☜

3월14일 화이트데이 얼마남지 않았네요ㅜ

모두모두 미리 준비하세요 ㅎ

 

요플레블로그yo! play with rabbit

 

모두모두 초콜릿 처럼 달콤한 사랑하세요♥

이상 요플레였습니다 =:)